-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 오는 9월 19일까지 축제 함께 이끌어갈 ‘비비미’(자원봉사자) 모집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전주비빔밥축제를 함께 이끌어갈 ‘비비미’(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선기현)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7 전주비빔밥축제’ 현장에서 함께 일할 ‘비비미’를 9월 19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 및 안내를 담당할 안내팀 △비빔전설, 쿠킹콘서트 등 음식 관련 메인행사를 함께 준비할 음식행사팀 △비빔문화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해나갈 공연·이벤트팀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 지원을 담당할 행사지원팀 등 네 개 분야로, 총 100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비비미 참가신청은 전주비빔밥축제 누리집(www.bibimbapfest.com)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bibimbapf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비빔밥축제조직위원회(063-063-231-8969)로 문의하면 된다.

비빔밥축제 조직위는 오는 9월 23일 면접을 거쳐 각자의 적성에 맞는 팀에 배치한 후,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한 자원봉사자는 10월 14일 발대식과 사전교육을 거친 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리는 2017전주비빔밥축제에서 ‘비비미’로 활동하게 된다.

비빔밥축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행사유니폼과 소정의 활동비, 축제기간 중 식사 및 간식이 제공되고,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됨과 함께 전 기간 활동 완료시 참여 증서와 기념품이 지급된다.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축제 현장에서 뛰는 자원봉사자들이야 말로 축제의 핵심”이라며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참여해 단단한 팀워크와 열정을 가지고 비빔밥축제를 성공으로 함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