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장유골 총 1,616건, 1일 평균 56건 화장

 

서남권추모공원이 윤달(6. 24. ~ 7. 22. )기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서남권추모공원은 이 기간 화장시설을 특별운영, 화장 회차와 횟수를 대폭 늘려 크게 늘어난 화장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처했다.

추모공원에 따르면 개장유골 화장(火葬)은 총 1616건으로 평상 시 1일 평균 6건에서 56건으로 크게 늘었다. 또 시신 화장과 봉안당, 자연장도 838건에 달했다.

추모공원은 “화장 수요가 크게 증가했음에도 개원 이후 1년 8개월간의 축적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대처했다”고 밝혔다.

특히 화장장 이용은 정읍과 고창, 부안, 김제 등 4시군이 96%을 차지해 주민들의 화장 문화가 정착돼가고, 주민들의 장사 편익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모공원 근무자들은 휴무 없이 비상체제로 근무하며 윤달기간 폭주하는 개장유골 화장 수요에 대비해 예비 화로를 탄력적으로 운영했다. 또 인터넷 예약자 외에도 현장 방문 접수자에 대해서도 화장 완료 시까지 화장로를 연장 운영, 편의를 제공했다.

추모공원 관계자는 “고객소리함에 ‘인터넷 예약을 하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현장접수로도 화장을 할 수 있어 고마웠다’는 의견과 ‘추모공원 근무자의 친절에 만족하고 내부시설이 청결하며 시스템이 수도권 소재 추모공원 보다 좋다’는 의견 등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