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의견 교환

 

고창군(군수 박우정)과 고창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안남귀)가 노사관계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상호신뢰 형성과 지속적인 노사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고창군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박우정 고창군수, 안남귀 고창군 노조위원장, 단체협약 실무 실과장과 팀장 그리고 노조 임원진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협약 추진상황 점검과 조합원들의 건강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발전적이고 소중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단체협약의 쟁점사항인 11건의 협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했으며 고창군측은 가능한 협약사항을 연내 이행 완료키로 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노사간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상생발전 방안을 고민하고 조합원의 권익증진과 더불어 군민과 함께하는 성숙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남귀 고창군 노동조합위원장은 “적극적인 노조활동을 통해 조합원들의 근무조건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과 고창군 노동조합은 단체협약서에 연 2회 이상 간담회 개최를 정례화 하고 조합원들의 다양한 대화와 소통의 장으로 하반기에도 노사발전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