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지역 소재 5개 대학 학생 20여명 참석
- 젊은이들의 타지역 유출을 막기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  

군산시는  21일 “지역에 희망을, 청년에게 일자리를!”이라는 주제로 군산정담회를 개최해 지역대학생들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금번 정담회는 새정부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정책 기조에 맞추어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군산지역에 소재한 5개 대학의 학생 20여명과 군산시발전협의회 위원, 부시장 등 군산시 관계 공무원이 참여했으며, 자유토크방식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날 토론에서는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지역인재 육성 및 역량개발의 중요성, 그리고 젊은이들의 타지역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정책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으며, 지역인재 우선채용, 그린펀드 유치, 관광산업 육성, 미스매치 해소 등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 됐다. 

또한, 청년들이 취업과 관련해서 직접 피부로 느끼는 애로사항과 불편사항 등 시정에 대한 개선점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들이 제시됐다.

군산시발전협의회 김용환 의장은 “청년들이 열정과 패기,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마음껏 그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한 청년창업지원과 양질의 청년일자리조성을 강조했다. 

또한 군산시 한준수 부시장은 “정담회를 통해 청년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나온 여러 의견들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향후 일자리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