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간 도내 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 및 취업설계 지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18일(화)부터 20일(목)까지 3일간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2017상반기 커리어(Career)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도내 대학교 3~4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비전을 설계하고 그에 맞는 취업 역량 및 리더십 등을 개발해 자신의 인생을 주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캠프기간동안 학생들은 비전탐구, 드림리스트 작성, 직업트렌드 탐색,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액션플랜 작성,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된 참여형 강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의 특강, MBC 이창익 취재부장의 유익한 면접 이야기, 전북은행 2017 신입직원 및 재직직원의 취업 토크쇼, 인사담당 팀장의 Q&A 등을 실시해 직장 생활의 경험담 뿐 아니라 취업 노하우등을 공유하며 다양한 강의 및 체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전북대학교 4학년 한상환 학생은 ‘금융권 취업을 도전하며 막연했던 요즘, 커리어캠프를 통해 나의 비전을 설계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많은 이야기를 듣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에 참여한 학생전원은 전북은행 대학생 봉사단이 돼 전북은행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해 나눔 문화 확산과 착한인성 함양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