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17년 07월 19일 13:30 ~ 20(목) (1박 2일)
-장 소 : 대한노인회우정연수원(노인전문교육원)
-참석인원 : 120명(도 노인회장1, 시군지회장14, 지회임원105)
-내 용 : ‘17년 노인 핵심지도자 교육(갈등관리, 무병장수누리기, 세대통합, 심성개발 등)

 

전라도는 도내 경로당 6,608개소의 역할을 강화하고 고령사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무주 노인전문교육원에서 노인핵심지도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북노인회연합회(회장 김두봉)와 전북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경정희)가 주관했으며, 7월 19일부터 1박 2일간 시·군 지회장을 포함한 임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임원들의 역량강화 교육으로 각 시.군지회의 정보공유를 통해 체계적인 업무협력과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경로당의 기능강화,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주요내용은 ‘백년의 삶, 아름다운 준비’, ‘핵심지도자의 품격 개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뇌 인지기능향상 및 지능계발‘, 분임토의 등 이다.

도 노인회 김두봉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이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시·군 지회 임원들의 변화와 역량강화가 필요하며, 경로당이 노인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복지서비스가 제공되는 공간으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도 천선미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100세 시대에 노인 여가복지시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경로당의 역할과 노인복지서비스 향상에 더욱더 힘써주시기를 당부했고 노인복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