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 평생학습관, 여름방학 단기 특강 수강생 모집

 

군산시평생학습관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40여개의 다양한 여름방학 단기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여할 시민 700여명을 24일부터 10일간 모집한다.

이번 여름특강은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의 비전을 공유하며, 부모와 어린이의 행복감을 증진시키고 평생학습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여름방학 기간인 8월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건양사이버대 서용완 평생교육원장의 ‘우리아이의 진로를 말하다’,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상이 팀장의‘사람의 꽃에 물을 주다’, 반석신협 박삼순 이사장의‘투자불변의 법칙’등의 재능 나눔 특강에는 지역내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좌를 재능기부를 통해 들을 수 있어 평생학습의 선순환 교육이 기대된다.

또한 ▲월요일(열정의 날)은 시민참여 ▲화요일(집중의 날) 인문교양 ▲수요일(도전의 날) 문화예술 ▲목요일(긍정의 날) 학력보완 ▲금요일(희망의 날) 직업능력 등 평생교육 6대 영역, 40개 강좌가 요일별 다른 테마로 성인(학부모)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바쁜 일상으로 인해 온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길 시간이 없었던 가족들에게 방학을 맞아 달콤한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긍정적인 가족에너지를 만들고 새로운 추억을 더할 수 있도록 ▲가족대항 보드 게임 열전 ▲창의력 쑥쑥 인형극 도전기 ▲키즈가드닝 등 3개의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재능기부로 진행한다.

군산시 인재양성과 고대성 과장은 “이번에 운영하는 테마가 있는 요일별 프로그램은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라며 “평생학습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는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1인당 2강좌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교재비는 별도 부담해야 하며 인터넷(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으로만 선착순 접수한다.(모집 정원 미달 강좌에 한해 개강 전까지 추가 접수가 가능)

기타 문의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https://lll.gun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군산시 평생학습관(☎063-454-59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