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부 100대 국정과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 선도적 추진
- 성과연봉제 폐지를 통해 공기업‧출연기관 공공성 제고

전북도는 산하 지방공기업·출연기관의 성과연봉제를 폐지하고 기관별로 새로운 보수체계를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전북도는 지난 19일 발표된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 100대 국정과제'중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기재부), 노동존중 사회 실현(고용부) 이라는 공공기관관련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9일 산하 공기업‧출연기관 기획조정실장 긴급회의를 통해 성과연봉제 폐지에 대한 기관의견을 수렴하고 산하 공기업‧출연기관 성과연봉제를 폐지해 나가기로 했다.

공공성 저하 우려 등이 제기됐 왔던 공공부문 성과연봉제 폐지관련 정부정책이 중앙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지방출연기관은 제외됐으나, 전북도에서는 출연기관의 경우에도 성과연봉제 폐지를 추진해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현재 전북도 산하에는 7개 공기업 및 출연기관이 업무성과에 따라 연봉을 차등지급하는 성과연봉제를 도입하고 있다.

도는 앞으로 기관별로 노사합의 또는 구성원 동의절차 등을 통해 성과연봉제 폐지방침을 확정하고 기관별로 임금체계 변경 안을 마련해 도 협의 및 이사회 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