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에 적기수확 큰 힘

- 임실군, 장병 9명에 감사의 마음 담아 유공자 표창 

 

육군 35사단이 임실군 농가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35사단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임실지역 농가를 찾아 농작물 수확을 도와주는 등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임실군은 20일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지역봉사활동에 앞장선 육군35사단 및 7733부대의 군인 9명의 유공자를 선정해 20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 35사단 군인들은 최근 임실군 공무원들과 함께 일손부족으로 농작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자와 양파, 양배추 농가들의 적기 수확을 위한 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했다.

육군35사단에서는 최근 420여명의 군인이 참여해 11ha에 29농가의 일손돕기를 추진해 농민들의 시름을 달래주었다.

또한, 임실군 공무원들도 농가일손 돕기에 팔을 걷어 부쳤으며, 일손을 필요로 하는 농가를 미리 파악해 각 부서와 읍․면직원 300여명의 공무원이 7ha, 22농가를 찾아 농작물 수확에 참여했다.

35사단은 지난 2014년 이후 바쁜 농사철때마다 임실지역 농가의 일손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뭄과 일손부족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임실군과 함께 극복하면서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달에는 35사단 정비근무대 장병 20여명이 5,900㎡ 면적의 지역 농가를 찾아 양파수확에 구슬땀을 흘렸고, 가뭄이 극심해지자 살수차를 지원하는 한편 군인들이 나서서 물대기 작업을 하는 등 가뭄극복에 힘을 모으기도 했다.

심 민 군수는 유공자 시상식에서“일손부족과 가뭄, 장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작물 적기수확을 위해 앞장서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후에도 민·관·군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35사단은 앞으로도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부녀화로 일손부족 심화된 농촌의 적기영농 실현을 위해 민·관·군이 힘을 모아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