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호 의원 주도로 성사. 국회 내에서도 공론화돼

 

최근 교육부가 서울시립대, 삼육대가 제출한 서남대 정상화 방안을 반려하고, 서남대 폐교 절차에 착수하는 움직임이 있는 가운데, 이용호 의원(국민의당, 남원·임실·순창)의 주도 하에 19일 국회의원 총 34인이 서남대 폐교 반대 성명을 발표했다.

이용호 의원은 18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간담회를 통해 서남대 폐교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힌데 이어, 서남대 문제를 국회 내에서 공론화시키면서 이번 성명을 발표했다.

이 의원 등은 성명서를 통해 “이번 교육부의 결정은 그동안 서남대 정상화를 위해 노력한 대학 구성원, 학생들과 전북 지역사회의 바람을 외면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서남대가 폐교될 경우, 교비횡령금은 전혀 회수할 수 없고 오히려 서남대 잔여재산은 교비 횡령의 책임이 있는 이홍하 이사장의 자매법인인 신경학원에 모두 귀속되는 등 결과적으로 교육부가 비리사학을 도와준 셈이 된다. 이런 식의 교육행정으로는 사학비리를 척결할 수 없고, 사학비리 적폐를 해소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 등은 “서남대 정상화에 대한 지역사회의 간절한 염원을 수용하고, 사학비리 척결과 서남대 정상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