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가뭄 등 어려운 여건 속 지속적인 경영성과 이뤄

 

전북농협(본부장 강태호)은 18일 중앙본부 종합경영분석회의에서 전북농협이 2017년 상반기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1위, 고창군지부(지부장 윤종기)가 그룹별 1위를 달성해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북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1위를 달성함으로써 지역 농·축협 조합원은 물론 농업인과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증가시키고 연도말 도약적인 경영성과의 전망을 밝게 했다.

전북농협의 1위 달성은 지역 농·축협의 경제사업과 상호금융 등 전(全) 사업부문에 걸쳐 우수한 경영성과로 이루어진 결과이다.

전북농협은 올해 초부터 농가소득 연 5천만원 달성을 위해 조기에 사업을 시작 했다.

각 부서별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해 도내 지역 농·축협을 권역별, 사업별, 일자별로 현장방문 계획을 세워 업무추진과 진도분석을 실시했으며, 종합적인 컨설팅을 실시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적재적소의 사업을 추진한 것이 결실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상반기 1위 달성은 AI, 가뭄 등으로 농산물의 가격하락과 경기불황속에 농산물 판매사업이 어려운 가운데 관련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농축산물판매에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으며 연합마케팅사업과 조합공동사업법인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농산물 판매 확대에 기여한 결과이다.

또한 지역 농·축협의 건전경영을 위해 상호금융의 성장과 서민금융지원, 저원가성 예금을 적극 유치하고 특히 건전여신관리에 중점을 두고 농·축협의 안정적인 경영을 추진한 결과로 의미가 크다.

전북농협은 21일 종합업적 추진전략회의를 개최해 상반기 사업평가 분석 및 하반기 사업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연도말 평가에서 1위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질 계획이다.

강태호 본부장은 “관내 법인·농축협 직원들의 일치단결된 힘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올 하반기에도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해 농협간 상생발전을 위한 시너지 활성화, 농·축협 균형발전을 위한 지도·지원사업 강화, 농가소득 연 5,000만원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전북농협의 위상을 높이자.” 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