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관장 박기주)은 18일 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370여명의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전문기관으로 시장형 사업단 11개소, 공익활동형 사업단 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어르신들을 위한 안전교육, 소양교육, 직무교육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이명순 강사(원광심리치유센터장)를 초빙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익산시 보건소의 협조로 치매진단 검진이 함께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이 모(74) 어르신은 “평소 관심도가 높은 치매예방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돼, 지루하지 않고 매우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했다.

박기주 원광효도마을시니어클럽관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도움이 될 만한 좀 더 유익한 교육을 기획할 계획이라며 노인일자리사업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 창출과 『효 문화도시 익산』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익산시는 여름 혹서기(7월~8월)를 맞아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동편의를 위해 활동비 감액 없이 월30시간의 근무시간을 월20시간으로 조정하는 등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