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진흥청, 17일 충북 제천에서‘이동식 농업종합병원’열어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17일 한림대학교의료원, LG전자와 함께 충북 제천 삼거리마을에서 농촌의 어르신을 위해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을 열고 의료봉사, 행정서비스, 일손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선다.

이날 정황근 농촌진흥청장, 권석창 국회의원(제천시․단양군),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이재준 병원장,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농촌진흥청 직원 및 가족 75명, 한림대의료원 의료진 20명, 마을주민 120명, LG전자 서비스팀 등 250명이 참여했다.

농촌진흥청 농업기술 전문가들은 마을의 주 재배작목인 벼, 약용작물 등 주요 작목재배 현장의 문제점을 분석해 상담하면서 해결 방안을 찾고, 경운기 등 영농철에 필요한 농기계를 수리․점검했다.

 

이와 함께, 인삼, 황기 등 마을 주민들의 약용작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 청 연구성과물을 전시했다. 또한 약용작물인 천궁 솎음작업 등 일손 돕기와 어르신들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생활법률 상담, 이·미용에 대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농촌진흥청 소속 한의사가 직접 농부증 검진, 침술, 뜸 등을 시술했다.

한림대학교 의료진은 농촌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함께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교수들이 농부증 진료, 심전도 검사, 물리치료 및 농업인 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LG전자 서비스팀은 밥솥, 냉장고, 선풍기, 가스렌지 등 가전제품을 무료 수리․점검해 농촌마을 주민의 불편을 해소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농촌진흥청 정황근 청장은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은 정부기관・의료기관・가전회사가 공동으로 농촌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농촌현장을 직접 찾아가 어려움을 해결하는 재능기부 농촌봉사활동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민관 협업을 강화하여 나눔을 실천해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기에 앞장 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