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새정부 첫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지시

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청와대 첫 수석비서관급 회의를 열면서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를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라고 지시했다.

전북도는 문 대통령이 이날 회의에서 안건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 및 지원방안, 일자리추경 편성,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지원방안 등에 대해 비서관들과 함께 논의하면서 2023년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와 관련 “그동안 국정공백으로 부족했던 유치노력을 범정부차원에서 지원할 방법을 강구하자”고 말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이처럼 청와대 내에서 잼버리 유치에 대해 논의를 함으로써 앞으로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를 비롯해 외교부 등 관련 정부 부처가 전북도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폴란드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유치 총력전에 범정부 차원의 역량을 더욱 결집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대통령의 2023 세계잼버리 유치 지원 지시로 정부가 본격적으로 지원할 발판이 마련된 데다 무엇보다 평창동계올림픽 준비, 일자리 추경 등 굵직한 정부 현안들과 함께 잼버리 유치 지원방안이 논의되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전북도는 이에 따라 지난 14일 송하진 도지사가 문 대통령과의 통화 당시 건의했던 대통령 친서 각국 전달 등 지원 사항을 마련, 공식 전달할 계획이다.

자료사진

전북도는 소관 중앙부처인 여성가족부와 함께 ‣재외공관 유치활동 총력 지시 ‣VIP 잼버리 유치지원 영상인터뷰(영어), 각국 발송용 서한문 작성 ‣8월 아제르바이잔 세계총회 대표단 예산지원 ‣저개발국 청소년진흥활동(스카우트) 예산지원 등을 적극 건의하기로 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잼버리 유치 지원을 약속한 문 대통령의 적극적인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선 만큼, 남은 유치활동 기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