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최고위원회의서, 특검 수사 방해세력 민심철퇴 맞을 것 주장

김춘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국정농단 사태로 인한 국가의 혼란과 위중함을 제대로 바라보지 않고 회피하려는 법원의 무책임하고 비겁한 결론을 국민과 함께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17일 열린 당 최고위원에서 “특검이 제출한 압수수색 검증 영장 집행 불승인 처분 취소와 집행 정지 신청이 각하됐다”며 “참으로 통탄스러운 일이고 법원은 단순한 영장 각하가 아니라 국정농단 사태의 본질을 밝히라는 국민들의 알 권리를 박탈했다”고 일침했다.

이어 “지난 2013년 박 대통령은 스스로의 입으로 범죄에 악용되는 차명폰, 이른바 ‘대포폰’을 근절하겠다고 선언했는데 그 범죄에 악용되는 대포폰을 스스로 생활화했던 박 대통령은 과연 무엇을 감추고 있느냐”면서 “특검이 박 대통령과 최순실씨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대포폰으로 570여 차례 통화했다는 사실을 압수수색을 통해 확인하려고 했지만 불발에 그치게 됐다”고 법원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김 최고위원은 “그동안 국정농단 세력의 각종 방해 속에서도 꿋꿋하게 수사해서 지위고하를 불문하고 구속시킨 특검에게 격려를 보낸다”며 “특검의 수사를 방해하는 행위가 계속된다면 국정농단 세력과 정권연장을 기도하는 자들은 민심의 철퇴를 맞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