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둠을 가르고 떠오르는 붉은 태양처럼, 지난날의 혼란과 아픔을 뒤로하고 새로운 희망과 꿈이 샘솟는 새날의 시작입니다.

우리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정치·경제적 어려움을 우리 국민의 단합된 마음과 협력으로 극복해왔으며, 혹독한 겨울 속에서도 견디고 봄의 새순을 피어 올리는 인동초처럼 새 희망의 싹을 스스로 틔워냈습니다.

특히, 우리 지역은 풀뿌리민주주의의 본향으로서 지방자치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앞장서왔고, 깨어있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선진의정의 일번지이자 지역발전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어왔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천만관광객 시대를 맞이한 전주시는 무한한 가능성의 도시입니다. 또한 우리에게는 미래를 향한 큰 꿈과 희망이 있습니다.

66만 시민 한 분 한 분이 지니고 있는 꿈, 그 꿈이 바로 우리의 희망이며 포부이고 미래입니다.

전주시의회는 가장 낮은 곳에서, 또 가장 약한 곳에서 시민의 편에 서고자합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꿈을 위해 동행하고자 합니다.

2017년,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전주시의회를 믿고 의지하고 지지해주십시오. 여러분이 원하는 의회와 여러분이 꿈꾸는 전주시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 여러분이 하시는 모든 일과 원하시는 소망에 큰 축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며, 가정의 평화와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