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제시의회 의장 나병문입니다.

다사다난했던 병신년(丙申年)이 지나고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으로 맞이하는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새롭게 출범한 제7대 후반기 김제시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김제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지속된 글로벌 경기침체와 부동산 경기하락, 개성공단 폐쇄 등의 영향으로 우리 경제가 흔들리고,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인한 국민의 분노가 촛불이 돼 대통령 탄핵이 국회를 통과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며, 김제시도 극심한 가뭄과 농산물 가격 하락, 산란계 밀집지역인 용지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AI로 인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등 지역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어려운 난관을 시민 모두가 한마음이 돼 추진한 지평선축제가 5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에 선정된 것처럼 시민의 힘과 역량을 모은다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제시의회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에도 지역 발전과 시민편의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중점을 두겠으며 시민 여러분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시민의 대변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지방자치는 시민이 시정의 중심이며 확고한 주인의식을 가질 때 더욱 성숙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김제시의회가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정유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무궁한 발전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