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부터 농업과학도서관에서 ‘동물매개치유 특별전시’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23일(수)부터 28일(월)까지 농업과학관(전북혁신도시)에서 ‘사람과 동물의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펫팸족은 물론 일반 국민에게 동물을 통한 치유와 위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동물매개치유의 효과, 동물복지의 의미를 담은 전시물을 비롯해 동물이 우리에게 들려주는 치유 이야기를 소개한다.

수제간식, 파티복 의류, 장신구(액세서리), 장난감 등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제품을 전시하고, 동물과의 추억을 담은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 당선작 20여 점을 선보인다.

‘학교꼬꼬’ 농장 공간에서는 꼬꼬에게 마음 전하기, 동물그림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매개 교육, 강아지와 사진 찍기, 빙고게임, 안아주기 등 다양한 동물매개치유 활동교실을 진행한다.

 

전시회 첫날인 23일에는 ‘학교꼬꼬 졸업식’을 열어 전주 원동초등학교, 전라중학교, 서울 태랑초등학교, 대전 용산초등학교, 대덕초등학교 5학교가 참여한다. ‘학교꼬꼬’는 국립축산과학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동물매개교육 활동이다.

이날 졸업식은 동물매개교육의 성과를 알리고 격려하는 자리로,닭‧병아리와 6개월간 동고동락한 학교꼬꼬 성과물을 전시하고 학생들의 자아 존중감과 정서 등의 변화를 소개한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올해 실시한 학교꼬꼬 실증시험 성과들을 바탕으로 이듬해는 전국 4학교로 시범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이명숙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치유의 가치를 한눈에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닭뿐 아니라 강아지, 토끼 등 다양한 중소가축을 활용한 동물매개치유 모델을 개발하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