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24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20명과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가졌다.

임용식은 임용장 수여, 임용대표자 선서, 시장님 당부말씀, 감사의 글 낭독, 감사의 꽃다발 전달, 가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공직에 입문하게 된 새내기 공무원의 임용을 축하해 주었다.

이날 임용식에서는 감사의 글 낭독과 꽃다발을 전달하는 시간을 준비해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랑스러운 공무원으로 임용되는 순간을 가족과 함께해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자리가 됐다.

여기에서 감사의 글을 낭독한 이준희 신규공무원은 “수험공부를 하는 동안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준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표현도 못했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사랑하는 마음을 부모님께 표현하게 돼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건식 김제시장은 우수한 인재들인 만큼 열정을 가지고 개인의 성취는 물론 “지성감민(至誠感民)의 자세로 친절과 봉사행정을 펼쳐 김제 발전에 일조하도록 노력해 줄 것과, 청렴하게 공직에 임해줄 것”을 당부 했다.

이번 신규임용 공무원은 총 20명으로 본청 및 읍면동에 배치 받아 근무하게 되며 빠른 적응을 위해 11월 7일부터 5일간 직무교육 및 관내 주요 지역을 탐방하는 등의 역량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