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체평가위원회 구성, 부서별 성과와 개선‧보완 사항 면밀히 점검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9월 30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성과관리 추진상황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새만금개발청은 지난 4월 15일자로 5명의 신규 민간위원을 포함해 총 12명(내부위원 3, 민간위원 9)의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했다.

설명회에는 실‧과장들이 모두 참석해 연 초에 세운 주요 사업별 성과계획 대비 진행상황(3/4분기 현재)과 개선‧보완 사항을 설명하고, 애로사항‧문제점 등에 대해 평가위원들의 조언을 구했다.

새만금개발청 이 철 기획조정관은 “새만금개발청이 개청 4년차에 접어든 시점인 만큼, 내부개발과 투자유치 등 주요 사업의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연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평가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은 신호창 교수는 “국가의 핵심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 사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새만금 사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평가위원들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자체평가위원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업무추진에 적극 반영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정부3.0 취지를 살려, 향후에도 새만금사업의 추진상황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