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면접채용, 구직지원컨설턴팅 등 50개 부스 운영

 
완주군 청년들의 일자리 종합정보제공의 장인 ‘2016 완주 그랜드 취업박람회’가 오는 29일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산기공, ㈜대유글로벌전주지점, 대주코레스(주), ㈜솔라파크코리아 등 도내 주요기업 및 강소기업 30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면접채용, 구직지원컨설턴팅 등을 통해 190여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전북은행과 NH농협전북지역본부 등에서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도내 대기업 및 강소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 입장에서 인사담당자를 대면을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이 동시에 이뤄진다는 장점이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참여기업을 확인한 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희망기업의 면접을 응시할 수 있으며, 이력서 작성 등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완주 그랜드 취업박람회는 2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공식홈페이지(http://open.jobkorea.co.kr)를 통해 온라인 참가기업 70개 기업의 채용이 진행되고 있고 오프라인 참여 기업의 채용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중앙부처와 17개 시도가 함께하는 ‘2016년 지역희망박람회’ 일정에 맞춰 전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완주군과 전라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