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장면 및 빨래, 한방, 가전제품 수리봉사 등

이조승 남원부시장은 22일 현장에서 원인을 찾고 해답을 얻는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대강면 가덕마을 찾아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선원사 자장면봉사대와 전라북도 장애인 종합복지관 빨래봉사대, 삼성·엘지전자 광주서비스센터의 협조로 120민원봉사대와 함께 자장면 및 빨래 ·한방, 전자제품수리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 부시장은 가덕마을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이야기를 귀담아 듣는 시간을 가졌고,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소통행정을 추진해 신뢰와 화합을 도모했다.

이 부시장은 최선을 다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열심히 일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이 부시장은 경로당을 방문하여 홀로 생활하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한방진료실을 찾아 격려 하였고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전기, 가스, 수도 수리봉사 등 보일러 안전점검을 했다.

아울러 미용 및 빨래봉사와 농기계, 전자제품 수리 봉사자를 찾아 격려하였고, 점심에는 자장면 배식봉사도 하면서 주민들과 안부를 묻고 건강을 기원하기도 했다.

한편 마을주민 양모 어르신은 우리 마을까지 직접 오셔서 전기 및 가스 시설 등을 수리해주고. 홀로 사시는 노인들을 위로와 격려하여 주시고 자장면을 배식 하고 맛있게 먹으면서 함께 하신 부시장께 진심으로 고마워했다.

이 부시장은 "찾아가는 현장봉사를 통해 오지마을에 사시는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섬김 행정을 실천해 '사랑의 도시 건강한 남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