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악산 자락에 문화가 모락모락, 구이생활문화센터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 자락에 문화예술로 주민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 생활문화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군은 26일 박성일 완주군수, 정성모 군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이생활문화센터’를 개관했다.

구이생활문화센터는 2015년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생활문화센터 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받아 옛 술 홍보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된 곳이다.

앞으로 구이생활문화센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아 신체놀이, 국악 동요 판소리, 아동미술 강좌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성인반으로 목공예, 캘리그라피, 오카리나, 하모니카, 라인댄스, 홈패션 반을 개설함으로써, 주민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목공예 반은 구이면에 살고 있는 천철석 소목장(무형문화재 제19호)이 강사로 참여, 주민들에게 전통 목공예를 전수하게 된다.

평소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많아 생활문화동호회 및 주민의 소통·공감할 수 있는 지역문화공간을 바라던 구이면 주민들은 개관을 반색해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구이생활문화센터가 자리한 곳이 커다란 느티나무가 있는 곳으로 평소 주민들이 느티나무 아래 모여 담소를 나누고 모악산 자락의 운무를 말하며 아름다운 이야기를 나누는 장소”라며 “구이생활문화센터가 주민의 ‘문화마실터’ 역할을 함으로써 주민들의 아름다운 감성문화를 높여주고 문화가 모락모락 피어나서 주민들이 진정한 문화적 주체가 될 수 있는 센터가 되길 바란다”며 축하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