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도크 가동 중단을 넘어 철수설까지 제기되면서 지역 정치권이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소속 전북도의원들은 11일 전북도의회에서 회견을 열고 "전북도와 군산시는 현대중공업 폐쇄문제를 협의하고 설득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는 선박건조 수주부진으로 비상이 걸린 현대중공업이 군산조선소의 도크(선박을 건조·수리하는 공간)의 가동중단을 넘어 철수단계를 밟고 있다는 의혹이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도크 가동중단과 함께 조선소의 철수가 현실화될 경우 군산은 물론 전북경제가 치명타를 입을 수 있다.

이들은 "군산공장의 도크 가동중단이 결정되면 직영과 협력업체, 사외협력업체 등 총 5132명의 직원의 일자리는 사라질 전망이다"면서 "여기에 근로자의 가족과 경제활동 종사자 등을 포함하면 약 2만명이 타겹을 입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급변하는 세계 경제와 조선업의 불황으로 인한 현대중공업의 자구책에 전북도와 군산시는 행정 및 지원방향에 모든 부분들을 심도있고 지혜롭게 논의해야 한다"며 "현대중공업이 전북에서 철수하지 않도록 행정적 뒷받침과 더불어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정부는 긴급경영 안전자금, 대출지원, 고용지원금 연기, 세계유예 등 지원책으로 현대중공업의 극단적 사태를 적극적으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신동석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