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스위치(Switch / 담이, 두유, 지민, 연이, 새롬, 예린, 민지, 가영) 핫 한 티저 영상에 이어 함께 7월 4일 음원 오픈

2016년 7월 아이돌 시장은 각 팀의 개성을 내세워 뜨거운 여름을 예고하는 걸그룹들의 열풍을 예견하는 음악을 저마다 내세우며 마케팅에 나섰다.

특히 주목할 걸그룹 스위치는 '1집 미니앨범(1st Mini Album)' 타이틀곡 '피에스타로카(fiEsTaLocA)'에서 그동안 보여주었던 느낌과 다른 'Tropical house' 풍을 기반, 'EDM, Electro, 힙합 사운드'를 믹스한 장르의 곡을 티저 영상과 함께 7월 4일 음원을 오픈했다.

이번 음반에 수록된 '피에스타로카(fiEsTaLocA)'는 멤버 '담이'만의 재치 넘치는 가사와 함께 라틴 리듬, 그리고 신선한 Pluck Synth가 잘 어우러져 뜨거운 여름 속의 시원한 해변을 생각나게 하는 인상적인 곡으로 누구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음반의 동반 수록곡 '비키니'는 2014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했던 곡을 기존의 큐티함과는 반대로 좀 더 세련되고 리드미컬한 진행과 한층 더 EDM 적인 시각에서 재편곡을 리메이크해서 발매했다.

음반을 모니터 한 디제이 클럽 김인영 회장은 "걸그룹 '스위치(SWITCH)'의 넘치는 에너지에 맞게 신나고 청량감 넘치는 사운드가 잘 어울려지는 '피에스타로카'와 '비키니'는 대중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