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4일부터 8월12일까지,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이 만들어 내는 ‘새만금’ 기대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7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제1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땅 새만금’을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으로 그려내는 기회를 통해 새만금을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치부‧초등부 저학년(1~3학년)에게는 '꿈과 희망', 초등부 고학년(4~6학년)에게는'내가 살고 싶은 미래 마을 혹은 도시'라는 주제로 공모전이 진행된다.

응모 대상은 전국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 연령대의 유아 및 어린이로, 출품은 직접 제출과 우편 제출 모두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다음과 같이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훈격

부문

매수

장학금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

구분없음

1

100만원

최우수상(새만금개발청 청장상)

유치부

1

50만원

초등 저학년부

1

50만원

초등 고학년부

1

50만원

전라북도 도지사상(우수상)

유치부

2

30만원

초등 저학년부

2

30만원

초등 고학년부

2

30만원

장려상(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유치부

3

10만원

초등 저학년부

3

10만원

초등 고학년부

3

10만원

입선(군산시 시장상)

구분없음

150

-

입선(김제시 시장상)

구분없음

150

-

입선(부안군 군수상)

구분없음

150

-

한편, 수상작들은 새만금방조제에 전시관을 만들어 영구히 전시될 계획으로,참여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새만금 방문객들에게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위의 미술관이 만들어져 또 하나의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새만금개발청은 ‘미래의 땅 새만금’을 문화예술을 통해 다채롭고 창조적인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 한편,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정부3.0 취지를 살려, ‘새만금’이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