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전북도당은 11일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선거법위반에 대한 수사를 성실히 받고 유권자를 현혹시키는 흑색선전과 비방전략을 멈춰야 한다"고 축구했다.

도당에 따르면 더민주 소속 비례대표 도의원이 전북통합체육협회에 김성주 후보 배우자와 동석해 다음 감사 때 보은을 약속하며 피감기관인 체육회 회원 명단을 요구하다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도의원은 지난 7일 본인의 도의회 사무실 전화를 이용해 더민주 소속 후보 지지를 부탁하고 사전투표를 독려하는 문자를 대량으로 발송했다.

이 의원은 이에 앞서 같은 번호를 이용해 지난 3월 9일과 12일 등 수차례 사무소 개소식을 알리거나 지지함을 알리는 문자를 대량으로 발송한 의혹도 제기했다.

이에 도당은 동보송신 위반과 문자 발송 비용 처리 문제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조사가 있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또 더민주 전북도당은 지난 10일 완주·진안·무주·장수 안호영 후보를 지지하는 불특정 단체 문자메세지를 내보냈을 뿐 아니라 선거운동 정보 안내, 수신거부 공지, 당규 변경 사실이 없음에도 당규를 변경했다는 허위 사실 등을 단체문자로 보냈다고 주장했다.

문자 메시지 동보 송신을 통한 비방, 흑색선전은 엄연한 선거법 위반으로 이를 지도해야 할 더민주 전북도당이 직접 후보들에게 한 수 보여주는 막가파식 선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도당은 "더민주 전북도당의 철저한 응징과 심판을 투표로써 보여주시길 전북도민·전주시민여러분께 간곡하게 부탁드린다"면서 "남은 선거기간 동안 마지막까지 깨끗하고 정당한 클린 선거를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뉴시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