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 전주시갑 김윤덕 후보는 5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법적 대응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TV토론, 페이스북 등 통해 동성애·누리예산·조폭·비선조직 등 음해성 발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지난 4일 TV토론에서 상대후보(국민의당 김광수)에게 “보훈단체는 현정권의 별동대, 예산의 사적 유용의 의혹이 있다"는 김광수 후보의 발언을 소개했다.

이어 "보훈단체에는 엄격한데 친일에는 상당히 관대하다"며 "가미카제 만세로 국민적 지탄을 받은 친일망언인사를 총괄본부장으로 임명한 것이 맞나"고 질문했다.

이에 김광수 후보가 "그런 사람을 왜 비선조직을 총동원해 영입하려 했느냐"고 답변한데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날 김윤덕 후보에 대해 언론에서 붙여준 닉네임인 '지역현안해결사'를 일컬어 '조폭용어 냄새가 난다'는 김광수 후보의 발언에 대해서도 웃어 넘겼지만 유권자들은 트집잡기식 정치적 발언도 문제를 삼았다.

이와 함께 김광수 후보의 페이스북에는 누리예산 관련 내용이 사실관계도 확인하지 않고 일방적 매도 내용으로 버젓이 게재한 부분도 지적했다.

이에 김윤덕 후보는 "누리과정 예산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자 국가의 책임이라는 원칙에는 지금도 변함이 없고, 국가책임을 교육감에게 전가하는 것에도 절대 동의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북만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아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 감당해야 했고 어린이집의 생존권이 달린 만큼 문제해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JTV주최 총선후보자 TV토론에서는 동성애 문제를 확대해석해 일방적 주장을 펼치는 등 혼탁선거를 만들고 있다는 지적도 있다.

김윤덕 후보는 "동성애에 대해 절대 반대"이며 "오해의 소지가 있는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법안철회를 하는데 적극 앞장섰고 이 같은 내용은 전북기독교연합회, 전주시 기독교연합회의 차별금지법 대책위원회에서 소상히 확인해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성애 허용에 대해서는 적극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런 식으로 공명선거 분위기를 흐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건 치열한 선거가 아니라 치졸한 선거로 현명한 유권자들이 제대로 판단해 달라"고 호소했다./뉴시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