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중산업협력단지의 규제완화‧투자혜택에 높은 기대감 드러내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22일 중국 광동성 광저우시에서 광동성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새만금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산업협력단지의 중국 측 지역인 광동성에서 새만금 사업 홍보 및 투자유치 촉진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광동성 광저우자동차그룹 등 기업대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한중산업협력단지'의 비전과 추진전략, 각종 규제완화 및 투자혜택 등 새만금의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설명하고, 관심 기업과 1:1 맞춤상담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광동성 기업들은 중국의 주요 도시와 인접해 있는 새만금의 지리적 여건을 높이 평가하고, 향후 제공될 통관․ 고용 등의 투자혜택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설명회 이후, 새만금개발청은 "중국정부와 기업의 관심 확산을 위해 광동성 상무청 천위에화 부청장을 예방하고, 새만금 사업에 대한 중국 광동성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더불어, '찾아가는 투자유치'의 일환으로, 광저우개발구를 방문해 새만금 한중산업협력단지의 투자가치, 각종 혜택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개발구내 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중국 광동성 기업들에게 새만금 사업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으며, 향후 중국 기업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투자설명회를 통해 확보된 기업정보 및 투자자 요청사항을 토대로 산업별·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중국기업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새만금개발청은 정부3.0 취지를 살려 국·내외 관심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목표기업 대상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