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월 6일 ~ 7일「제6회 운장산 고로쇠 축제」열려

‘청정진안 고로쇠 약수로 겨우내 쌓였던 피로 한방에 날리고, 가벼운 몸으로 올 한해도 건강하세요~~!’

경칩을 며칠 앞두고 몸과 마음에 활력을 찾아 건강한 한해를 보내도록 ‘제6회 진안 운장산 고로쇠축제’가 주천면 대불리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열린다.


진안군과 진안운장산고로쇠축제위원회(위원장 이부용)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6일과 7일(2일간) 고로쇠 증산기원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행사, 참여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6일에는 고로쇠 증산기원제, 열림길놀이를 시작으로 음악줄넘기, 스포츠댄스 등 개막행사와 약수시음 및 건배, 초청가수(현숙 외) 공연, 밸리댄스 공연, 고로쇠 가수왕 선발대회,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둘째날에는 고로쇠체험건강걷기, 전통두부·묵만들기, 윷놀이, 등반대회, 한중민속기예공연 등 참여행사가 펼쳐져 참여자들의 건강과 흥을 돋운다.

행사장에는 우수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코너가 읍면별로 특징있게 마련될 계획이며, 아울러 행사장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두부·묵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고로쇠는 해발 500~1000m의 고지대에서 자생하는 단풍나무과 활렵수로 고로쇠 수액은 나무 특유의 향과 약간 단맛이 나며 아무리 많이 마셔도 배탈이 없다.

고로쇠 수액은 골격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칼슘이 리터당 63.8㎖, 칼륨 67.9㎖을 비롯한 마그네슘과 철 등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돼 건강에 좋다.

특히, 청정 진안의 해발 600미터 이상 고원지대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은 어느 지역보다 특유의 향과 맛으로 그 효능이 뛰어나 최상의 품질을 자부한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추억도 만들고 건강도 챙기는 1석2조 건강데이트를 진안에서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박정호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