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 내 핵심리더 양성을 위한 여성인재 아카데미 교육운영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김보금 센터장)에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고 조직 내 핵심적인 여성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15년 여성인재 아카데미 6기 교육을 22일, 29일 양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력개발지원의 기회가 적은 여성중간관리자를 위한 맞춤형 역량강화교육으로 지역 내 분야별 여성인재를 발굴,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시켜 핵심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여성인재 DB구축을 위함이다.

여성인재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지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을 통해 거점기관으로 지정받은 사업으로 각 분야 여성중간관리자를 발굴, 개개인의 역량진단과 맞춤형 프로그램에 의한 전문성을 강화해 인재 DB를 통해 각종 위원회에 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센터에서는‘14년에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4회 운영, 각 분야별 교육생 135명을 배출했고 참여자 만족도가 90%를 넘는 성과를 거뒀다.

교육 대상은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재직 중간관리자급 여성, 전·현직 임원급 여성, 지역사회 시민지도자, 마을공동체 리더 등 부문별 35명씩을 선착순 모집중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2일간 총14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금번 교육에서는 여성리더십과 경력관리, 조직 특성 유형과 리더십 비전 찾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파견된 전문강사에 의해 진행된다. 교육수료 후에는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이와 관련, 김보금 센터장은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경제활동 확대에 따른 여성 관리자 또한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도 우리 사회 전반의 분위기는 여성관리자에 대한 편견과 인식이 개선되고 있지 않다”면서 “이번 교육이 여성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핵심리더로 성장하는데 있어 밑받침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